Saturday 3 March 2018

중국 외환 보유액 구성


보도 자료 No. 17/108.


무슨 뜻이에요?


센터를 누릅니다.


IMF 프레스 센터는 저널리스트를 위해 암호로 보호 된 사이트입니다.


알림 가입.


IMF, 인민폐에 보유 지분을 포함한 외환 보유액의 통화 구성에 관한 자료 발표


IMF는 공식 외환 보유고 (COFER)의 통화 구성에 관한 분기 별 데이터를 발표하고 처음으로 인민폐 보유를 별도로 확인했다. COFER는보고 국가 / 관할 구역의 연말 분기 데이터를 포함하는 데이터베이스입니다. 인민폐의 준비금을 별도로 식별함으로써 COFER 데이터에서 8 개의 통화가 구별됩니다.


국제 통화 기금 (IMF)은 오늘 2016 년 12 월에 끝나는 분기에 공식 외환 보유고 (COFER)의 통화 구성에 대한 분기 별 데이터를 웹 사이트에 공개하여 통화 범위를 확대하고 인민폐 (RMB) 시각.


COFER는보고 국가 / 관할 구역의 연말 분기 데이터를 포함하는 IMF 통계 부서에서 관리하는 데이터베이스입니다. 인민폐의 외환 보유고에 대한 별도의 확인과 함께 COFER 데이터에서 8 개의 통화가 구별된다. 유로; 중국 인민폐; 일본 엔; 파운드; 호주 달러; 캐나다 달러; 스위스 프랑. 다른 모든 통화는 다른 통화에 포함되고 구분할 수 없습니다. & rdquo;


COFER 자료는 자발적이고 기밀로 IMF에보고된다. 현재 IMF 회원국, 비회원 국 / 경제국 및 외환 보유국을 보유하고있는 146 개의 기자가있다. COFER 데이터는 개별 국가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총체적 형식으로 분기 별 빈도로 공개됩니다.


2016 년 2 월 26 일 IMF 집행 이사회는 COFER 조사를 수정하여 2016 년 10 월 1 일부터 RMB를 별도로 식별 할 수 있도록 승인했습니다. 이는 이사회가 인민폐를 SDR (Special Drawing Right) 통화 바스켓에 2016 년 10 월 1 일부로 미국 달러화, 유로화, 일본 엔화 및 파운드 화와 함께 다섯 번째 통화를 발행했습니다.


(미국 달러, 10 억)


총 외환 보유고.


할당 된 매장량 1.


미국 달러로 청구합니다.


유로화로 청구합니다.


중국 인민폐 청구권.


일본 엔화로 청구합니다.


파운드로 청구합니다.


호주 달러로 청구합니다.


캐나다 달러로 청구합니다.


스위스 프랑 청구권.


다른 통화로 청구됩니다.


통화 주문은 SDR 바구니 무게 (SDR 통화) 및 알파벳 순서 (비 SDR 통화)를 따릅니다.


IMF는 분기별로 COFER 조사를 실시하고 매 분기 말에 전 분기의 총 데이터를 발표합니다. COFER를 통해보고 된 외환 보유고는 통화 당국이 구성한다. 비거주자에 대한 지폐의 형태로 청구. 은행 예금; 재무부 청구서; 기타 단기 및 장기 정부 증권; 기타 지급 청구가 필요할 경우 사용할 수있는 청구


COFER 데이터는 imf. org에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보도 자료 : 2016 년 3 월 4 일 외환 보유고의 IMF 통화 구성에서 중국 인민폐 식별


2016 년 3 월 4 일, 인민폐 유보 지분의 분리 신원 확인에 대한 Q & A.


위원회 논문 : COFER 조사에서 중국 인민폐 식별. 2016 년 2 월 18 일


보도 자료 : IMF 집행위원회, 2015 년 SDR 평가 검토, 2015 년 12 월 1 일 완료


사실 시트 : 특별 인출 권 (SDR)


Factsheet : 특별 인출 권 (SDR) 통화 바구니 검토.


[1] 통화 주문은 SDR 바구니 중량 (SDR 통화) 및 알파벳순 (비 SDR 통화)을 따릅니다.


읽기 FT 구독 : Financial Times 중국의 외환 보유고는 4 조 달러에 육박한다.


FT 가입자가 되십시오.


전 세계의 중요한 기업, 금융 및 정치 발전에 뒤지지 않도록하십시오. 독립적 인 글로벌보고, 전문가의 논평 및 신뢰할 수있는 분석을 통해 정보를 얻고 새로운 위험과 기회를 발견하십시오.


귀하에게 적합한 서브 스크립 션을 선택하십시오.


에 대한 디지털 평가판 구독을 구입하십시오.


어떤 패키지를 선택할 지 모르십니까? 4 주간 전체 액세스를 시도하십시오.


4 주 동안 $ 1.00 *


4 주 동안 FT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신뢰할 수있는 비즈니스 뉴스에 무제한의 프리미엄 디지털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에 대한 표준 디지털 구독을 구입하십시오.


필수 뉴스 및 의견을 알려주십시오.


MyFT - 가장 중요한 주제 추적 FT Weekend - 주말 컨텐츠에 대한 완벽한 액세스 모바일 및 테이블 어플리케이션 - 이동 중에 읽을 수있는 다운로드 선물 기사 - 한 달에 최대 10 개의 기사를 가족, 친구 및 동료와 공유하십시오.


에 대한 프리미엄 디지털 구독을 구입하십시오.


모든 필수 요소와 깊은 통찰력 및 분석.


Standard plus의 모든 이점 :


렉스 (Lex) - 매일의 칼럼을 설정하는 아젠다 심층 분석 - 무역, 신흥 시장, M & A, 투자 및 기타 ePaper - 신문의 디지털 복제본. 기사 - 한 달에 최대 20 개의 기사를 가족, 친구 및 동료와 공유하십시오.


에 대한 프리미엄 디지털 + 신문 구독을 구입하십시오.


매일 FT 신문과 무제한 디지털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프리미엄 플러스의 모든 혜택 :


FT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FT Weekend 지와 보조제를 포함하여 집이나 사무실로 배달됩니다.


팀 또는 비즈니스를위한 완벽한 FT 액세스.


귀하의 팀을위한 액세스.


대량 할인 60 개 이상의 타사 플랫폼에 대한 액세스 사용에 따라 지불합니다.


다른 옵션.


파이낸셜 타임스와 저널리즘은 FT 편집 규범에 따라 자체 규제 체제의 적용을받습니다.


외환 보유액의 구성 2015.


광고.


OECD에 따르면 외환 보유고는 중앙 은행이 보유한 외화 표시 자산과 금의 주식이다. 보다 간단하게, 그들은 본국 통화 외의 통화로 보유 된 중앙 은행의 자산입니다.


다음 페이지 : 전체 보고서.


앵커 통화라고도하는 예약 통화는 외환 보유고의 일부로 많은 정부와 중앙 은행이 상당량 보유하는 통화입니다. 이 통화는 글로벌 비즈니스 거래에 사용되며, 특히 금과 석유와 같은 상품의 경우 글로벌 무역에 대한 가격 통화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기본 통화는 미국 달러이며 그 다음으로 유로화의 공식 화폐 (영국 파운드, 일본 엔, 스위스 프랑)가 있습니다.


외환 보유고 데이터는 공식 외환 보유액 (COFER) 통계의 통화 구성에서 IMF에 의해 분기별로 발표됩니다. COFER는 외국 은행권, 은행 예금, 국고 청구서, 단기 및 장기 정부 증권 및 기타 국제 수지 필요시 사용할 수있는 청구 형식의 비거주 유동성에 대한 통화 당국의 청구로 구성됩니다 .


한 국가가 청구 할 수있는 외환 보유액은 외채 상환 능력의 지표로 사용되며 주권 신용 등급에 사용됩니다. 또한 예비 통화는 기준 통화에 대한 통화 위 또는 하향 압력을 중단시키기 위해 통화 방어에 사용됩니다. 외환 보유고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고 부채 상환 능력과 신용 등급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국부 펀드에 대한 지분이다.


예비 재건.


지난 10 년 동안 개발 도상국의 국가들은 외환 보유고를 인상적으로 성장시켜 왔으며, 이를 몇 차례에 걸쳐 확장했습니다. 2004 년 선진국의 경제 성장률이 신흥 경제국 및 개발 도상국 (2 조 달러에서 1 조 6700 억 달러)보다 20 % 적었다면 2013 년까지 이머징 국가와 개발 도상국 경제가 비축유를 두 배 이상으로 통제하고있다. (US $ 7.9 조에서 US $ 3.8 조).


2007-2009 년의 세계 경기 침체 기간 동안 세계 예비비는 2008 년 중반에 최고치 7.5 조 달러에서 2009 년 2 월에 7 조 달러에 이르렀습니다. 주로 통화 감가 상각을 관리하고 경기 부양책을 마련하기 위해 예비비를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2009 년 1 분기 말까지 외환 보유고는 다시 상승하기 시작했고 그 추세는 계속되었습니다.


CIA의 세계 Factbook에 따르면 중국, 일본, 유럽 연합, 사우디 아라비아, 스위스, 러시아, 대만, 브라질, 한국, 홍콩 등 외환 보유국 상위 10 위권 국가이다. 세계 예비비의 3 분의 2 이상을 보유하고있다.


하나의 공통된 기준이 1 년 동안 외부 부채를 충당하기에 충분하지만, 한 국가가 보유해야 할 준비금의 금액은 결정되지 않습니다.


예약 통화 변경.


미 달러화의 우세는 오랫동안 세계 최대의 경제 주체들 사이의 논쟁의 원천이었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발급 국가 인 미국이 상품을 작은 할인으로 구매할 수있게했기 때문입니다 이 수수료는 주요 통화에 대해서는 최소가되지만 환율은 부과됩니다. 또한 발행국은 일반적으로 다른 통화보다 시장이 강하기 때문에 차입 비용 측면에서 유리합니다.


세계 경제학자들과 정책 입안자들은 미국 달러화 이외의 통화가 글로벌 비즈니스를위한 주요 준비 통화가되어야한다고 오랫동안 제안 해왔다. 러시아와 중국과 같은 여러 나라들과 중앙 은행들과 경제학자들은 달러를 대체하기 위해 독립적 인 통화의 사용을 제안했다.


2009 년 3 월 중국 중부 지사 인 Zhou Xiaochuan은 중앙 은행 웹 사이트에 개별 국가와의 연결이 끊어져 장기적으로 안정을 유지할 수있는 예비 통화를 요구하는 공개 서한을 게시했습니다. 신용 기반 국가 통화 사용으로 인한 고유의 결함을 제거합니다.


그는 IMF의 특별 인출 권에 근거한 새로운 통화의 사용을 주창했다. 특별 인출 권 (SDR)은 국제 통화 기금이 국가별로 할당 한 국제 외환 보유 자산으로서 외화 표시를 나타냅니다.


SDR 지지자들은 미국 달러, 유로, 엔, 파운드 등 통화 바스켓에 묶어 새롭고 독립적 인 통화를 창출 할 것을 제안합니다. 2009 년 후반에 UNCTAD relea.


광고.


광고.


의견을 추가하다.


Global Finance Magazine에 등록 된 사용자 만 코멘트해야합니다.


경제 시놉시스.


중국 정부는 세계에서 가장 큰 외환 보유고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외 국인의 부채 인 중앙 은행이나 기타 정부 기관이 보유한 자산 (보통 채권)입니다. 이 수치에서 알 수 있듯이 중국 외환 보유액의 가치는 2014 년 6 월에 4 조 달러를 넘어 섰고 이후 2016 년 1 월 기준으로 3 조 2300 억 달러로 감소했습니다. 1 중국 외환 보유고의 약 60 %는 미국 재무부 채권뿐만 아니라 많은 기관 및 회사 채권과 같은 달러 화 자산에 보유되어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준비금의 정확한 구성은 기밀이다. 예비 지역은 중국 정부에 귀중한 신뢰성, 재정적 유연성 및 응급 상황 대응 능력을 제공합니다.


참고 : BN USD, 수십억 달러. CNY / USD, 중국 위안 / 미국 달러 비율; FX, 외환.


자료 제공 : Federal Reserve Economic Database (FRED ®), 연방 준비 은행 St Louis, research. stlouisfed. org/fred2/series/TRESEGCNM052N; 2016 년 4 월 12 일에 액세스했습니다.


중국은 그들이 구입하는 것보다 더 많은 상품과 서비스를 해외에 판매하기 때문에 중국은 이러한 자산을 축적했다. 즉, 중국은 많은 경상 수지 흑자를 기록했다. 이 잉여금으로 인한 수입은 외환 보유액의 구매로 (간접적으로) 옮겨졌다. 중국은 수입보다 수입이 줄어든 국내 저축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구매 한 것보다 해외에서 더 많은 재화와 서비스를 판매했다.


그러나 2014 년 6 월 이후 중국인들은 본질적으로 정부의 국내 자산으로 외국 자산을 구매하여 중국 외환 보유고를 줄여 중국 외환 보유고가 감소하고있다. 중국 인민 은행 (PBC, 중앙 은행)은 중국 경제가 둔화되고 국내 부동산 가격이 매우 비싼 채로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려는 국내 거주자들에게 간접적으로 일부 외국 자산을 판매하고있다.


국내 자산의 해외 자산 매입은 자본 유출이라고합니다. 중국은 매우 풍부한 예비비를 보유하고 있지만, 지속적인 유출은 매장량을 원하는 수준 이하로 감소시킬 것이며 궁극적으로 당국은 이러한 유출을 막기위한 정책의 일부 조합을 선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중국은 지속적인 자본 유출에 어떻게 대응할 수 있으며 이러한 선택이 미국 경제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까?


첫째, 중국 당국은 중국인의 해외 자산 매입을 더 제한함으로써 자본 유출을 늦추거나 중단시킬 수있다. 많은 이머징 마켓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중국은 긴밀하게 관리되는 환율과 자본 통제 (국제 구매 및 자산 매각에 대한 규제)를 포함한 규제가 엄격한 금융 시스템을 오랫동안 유지 해왔다. 중국 정부는 해외 자산의 국내 구매와 국내 자산의 해외 구매를 모두 규제합니다. 예를 들어, 중국 기업은 국유 은행에서 외화 수입을 매각해야하며 국내 기업 및 거주자가 외화를 구매하는 것은 제한되어있다. 개인은 여전히 ​​외국 자산에서 연간 최대 5 만 달러를 양도 할 수있다. 이러한 자본 통제의 목적은 안정성을 위해 그러한 흐름의 변동성을 줄이고 안정적이며 기술 이전을 장려하는 외국인 직접 투자 (FDI)에 대한 흐름을 왜곡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통제의 확대는 미국 경제에 특별한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이나 금융 규제를 줄이고 중국 통화 (CNY)의 국제 사용을 늘리기 위해 중국 당국의 장기 목표에 반하는 것이다.


둘째, 중국 당국은 증가 된 준비금 요건 또는 더 높은 국내 금리의 일부 조합으로 통화 정책을 강화함으로써 유출을 감소 시키거나 역전시킬 수있다. 최근 몇 년 동안, PBC는 준비금 요구 사항을 직접 변경하고, 이자율에 영향을주는 것과 같은 시장 기반 조치와 같은 규제 도구에서 벗어났습니다. 높은 국내 금리는 중국 채권을 상대적으로 매력적으로 만들 것이고 이로써 외국 자산의 구매를 줄일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긴축은 국내 성장을 둔화시키는 매우 바람직하지 못한 부작용을 가져올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정책은 미국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다.


셋째, 중국 당국은 달러를 포함하여 외화 바구니에 대해 CNY를 상당히 평가 절하 할 수있다. 이 전략은 외국 자산의 국내 구매를 더 비싸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반면에 그러한 평가 절하에 대한 기대감은 평가 절하 전에 외국 자산을 구매하고자하는 욕구를 증가시켜 당국이 외환 보유고를 판매해야하는 비율을 상당히 증가시킬 것이다. 이러한 평가 절하는 중국 제품을 외국 제품에 비해 저렴하게 만들어 미국 산업의 중국 제품 경쟁력을 떨어 뜨립니다.


마지막으로 중국 당국은 외환 보유고를 국내 주민들에게 계속 팔아 정책 변경 결정을 연기 할 수있다. 일부 분석가들은 중국 외환 보유고의 대량 판매로 인해 수익률 곡선에서 미국의 금리가 인상 될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했다. 그러나 판매가 단지 중국 당국에서 중국 주민들에게 자산 양도를 반영한 ​​것이라면 중국 당국이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을지 의심해야한다. 또한 미국 채권 수익률을 크게 올리는 빠른 판매는 중국 포트폴리오의 가치를 떨어 뜨리므로 중국 당국에 대한 부적절한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인용하십시오.


우리의 뉴스 레터를 구독하십시오.


St. Louis Fed의 연구 부서 (Research Division)에서 간략한 에세이, 학술 논문, 데이터 뉴스 및 경제 관련 기타 정보를 제공하십시오.

No comments:

Post a Comment